파이코인 계정 안전을 위해 계정 인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파이코인은 KYC를 통과해야 하며 봇 계정은 파이 혜택을 받을 수 없고 1인당 하나의 계정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파이오니어 계정 안전은 네트워크 생태계에 가장 중요합니다. 파이코인 앱은 4700만 명 이상이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네트워크 크기와 파이오니어의 성장으로 인해 스캠도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파이코인 스캠
파이코인은 모바일 앱을 통해서 무료로 채굴 되지만 판매는 되지 않고 있습니다. 파이 네트워크는 사전 판매 또는 크라우드 펀딩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파이코인은 선물, NFT, 에어드롭 또는 파생 상품을 판매한다고 주장하는 조직과 제휴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모든 판매는 승인되지 않았으며 금전 또는 개인 데이터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파이코인은 현물 거래소, 선물 거래소,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암호화폐로 거래되지 않습니다.
채굴된 모든 파이는 메인넷 대시보드를 통해 파이 앱 내부에서만 청구할 수 있으며 KYC가 확인되고 메인넷 마이그레이션이 진행된 후에 파이 지갑으로 전송됩니다. 파이오니어에게 다른 수단을 통해 파이를 청구하도록 요청하는 모든 웹사이트는 가짜입니다.
파이 네트워크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곳이 아니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파이와 유사한 이름의 SNS 계정, 파이코인의 이름을 무단 사용하여 파이 네트워크가 공식으로 제휴한 것처럼 브랜딩을 사용하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파이 코어팀은 어떤 경우에도 계정 암호나 지갑 암호를 묻지 않습니다. 파이 네트워크에서는 파이오니어 개인의 비밀번호나 지갑 암호를 보관하지 않습니다. 파이 네트워크 공식 채굴 앱 또는 파이 지갑이 아닌 외부에서 비밀 구문을 연결하여 로그인을 유도하는 경우 KYC 통과 후 마이그레이션 된 후 모든 파이코인을 잃을 수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때 파이오니어에게 파이 계정 로그인 자격 증명을 포함한 민감한 데이터를 공유하도록 비밀리에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이 계정에 접근하여 이름, 메인넷 지갑 주소 등의 모든 정보를 탈취할 수 있습니다.
파이코인 계정 안전 메시지
파이코인 계정 안전 메시지는 KYC를 완료하지 않았거나 계정에 대한 보안이 미흡하게 처리된 사람에게 Secure your account(계정을 지켜라) 팝업창이 뜬다면 개인 보안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나의 파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계정을 지켜야 합니다.
파이코인 게정 보안 경각심에 대한 계정 안전 메시지 팝업창 입니다. 현재 KYC 검증된 사람도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계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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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kyc 검증자들은 또한 내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그들의 계정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안을 위해 내 계정을 수정하려면 Secure your account를 클릭하거나 괜찮다면 No thanks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계정 보안을 위해서 수정할 부분은 아주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오래전부터 파이 채굴 앱 또는 브라우저를 사용하셨다면 순차적으로 진행이 되었기 때문에 대부분 다 처리되었겠지만 얼마 되지 않았거나 최근에 시작한 유저들은 제대로 처리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팝업 메시지가 뜨게 된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사소한것 같지만 개인의 자산이 파이 네트워크의 자산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중요시 여기는 것이 느껴집니다.
파이코인 계정 인증
파이 네트워크 계정 인증은 일반적으로 초기에 진행하게 되는데 계정 인증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은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에를 들어 나의 보안 서클에 추가하려는 사람 중에 연락처를 보면 파이 코인 채굴을 시작했지만 인증 받지 않은 계정이라고 표기되어 있고 인증 받은 사람들은 녹색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계정 인증 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이 채굴 앱 또는 파이 브라우저의 앱 좌측 상단의 삼선 메뉴를 클릭합니다.
가장 하단에 위치한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 페이스북 인증, 이메일 주소를 통해 인증합니다.
비밀번호를 따로 보관하지 않고 있다면 분실할 우려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리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별도로 외부 저장소에 보관을 해둡니다.
도용된 계정은 신고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료하면 메시지가 다시 뜨지 않습니다.
결론
의심할만한 서비스에 해당될 경우 서비스 사용을 중지하고 KYC 통과 후 메인넷 마이그레이션하기 전에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신고는 앱 좌측 삼선 메뉴바 사이드 메뉴를 통해 하단의 계정 프로필 페이지에서 " 내 계정에서 의심스러운 활동 신고"를 탭 합니다.
프로필 페이지에서 재설정을 누르고 계정에 등록된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재설정 요청을 확인합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다른 기기의 계정도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낟.
파이 네트워크의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파이 네트워크 공식 커뮤니티 : https://minepi.com/safety/